세상사는이야기

값이 싸면서 몸에 매우좋은 강황우유를 마셔 보세요.

컨텐츠 정보

본문

'이 가루' 우유에 타 먹으면답답한 소화불량 사라져©제공: 헬스조선

칼슘이 풍부한 우유는 뼈 건강에 좋은 식품 중 하나다. 우유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무기질 등 영양소도 골고루 들어있다. 몸에 좋은 우유는 강황, 마늘과 궁합이 좋다. 강황 우유는 '황금 우유'라고 불리며, 이탈리아에서는 마늘 우유를 건강식품으로 먹기도 한다. 강황 우유와 마늘 우유가 건강에 좋은 이유를 알아본다.

강황 속 커큐민 흡수율, 우유가 높여강황을 노랗게 만드는 커큐민 성분은 소화불량 개선에 효과적이며 치매를 예방한다. 하지만 커큐민은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다는 한계가 있다. 커큐민이 체내에 들어오면 간의 대사 과정에서 먼저 걸러져 대부분의 양이 체외로 배출된다. 하지만 우유와 함께 먹으면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질 수 있다. 지용성 물질인 커큐민의 흡수를 우유 속 지방이 도와주기 때문이다. 우유가 강황의 매운맛을 중화하기도 한다. 우유 200mL 강황 가루 10g 시나몬 가루 1~2g 꿀만 있으면 손쉽게 강황 우유를 만들 수 있다. 우유에 강황 가루와 시나몬 가루를 넣는다. 입맛에 맞게 꿀의 양을 조절해 넣은 다음 잘 섞어주면 된다. 따뜻한 우유를 활용하면 찬 우유보다 강황과 꿀이 더 잘 섞인다.

 

마늘의 알싸한 향기, 우유로 중화마늘 특유의 알싸하고 매운맛을 내는 황은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다. 그러나 황 때문에 마늘을 먹고 나면 입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기도 한다. 이런 구취를 없애는 데는 우유가 도움 된다. 우유에 들어 있는 물과 지방이 마늘의 황 성분을 중화하기 때문이다. 마늘 우유를 만들기 위해선 우유 500mL 마늘 5~6꿀이 필요하다. 먼저 마늘을 다듬는다. 다듬은 마늘 5~6개를 물에 넣고 익힌다. 생마늘보다 익힌 마늘이 노화를 방지하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이 높다. 익힌 마늘을 우유에 넣고 함께 갈아준다. 단맛을 위해 꿀을 첨가하면 완성이다. 마늘 우유는 항산화력과 면역력을 향상하고, 피로 해소 효과도 탁월하다.

0ce38fe583927150f240e5cb0f305600_1711532017_9566.JPG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8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